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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ADHD란 무엇인가?

     

    주의 결핍 과잉행동장애(Adcritic Hyperactivity Disorder, ADHD)는 아이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어린이들의 ADHD 증상에는 일에 집중하거나 주의를 기울일 수 없는 능력, 충동, 그리고/또는 과잉 활동 등이 포함됩니다. 미국 정신 의학 협회는 어린이들 중 5%가 ADHD를 앓고 있다고 추정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발병률이 더 높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ADD Vs. ADHD

    "ADD"라는 용어는 1980년에 처음 출판된 진단통계 매뉴얼(DSM)의 미국 정신과 협회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그 당시 과학자들은 주의력 어려움이 때때로 충동적인 문제와 과잉 활동으로부터 독립적이라고 믿었습니다. 1994년 DSM-IV가 출시되면서 장애의 이름은 "ADHD"로 바뀌었습니다. 오늘날, "ADHD"는 현재의 용어로 간주되고, "ADD"는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나타나는 ADHD 증상

     

    어린이들의 DHD 증상으로는 비정상적인 과민반응, 충동, 부주의 등이 있습니다. 이런 행동들은 때때로 아이들에게 정상이지만, ADHD를 앓고 있는 아이들은 더 자주 그리고 심각한 증상을 보입니다.

    * 과민반응 
    * 안절부절못합니다.
    * 가만히 앉아 있지 않습니다.
    * 끊임없이 이야기합니다.
    * 조용하거나 차분한 활동으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 충동적입니다.
    * 차례를 기다리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 부적절한 말을 합니다.
    * 다른 사람을 방해합니다.
    *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행동합니다.
    * 쉽게 주의가 산만해집니다.
    * 작업에 집중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 체계적으로 지내기가 어렵습니다.
    * 숙제 또는 기타 활동을 완료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 지침을 따르려고 안간힘을 씁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정상적인 행동과 발달의 일부로서 부주의, 과잉행동, 그리고 충동적인 징후를 보입니다. ADHD를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이러한 행동은 더 심각하고 빈번합니다.


    아동용 ADHD 진단 가이드라인입니다.
    ADHD를 진단하려면 몇 가지 단계가 필요합니다. 어린이들의 ADHD를 진단하기 위해서, 관련된 ADHD 행동은 6개월 이상 지속되어야 하고, 가정, 학교, 그리고 다른 장소와 같은 여러 환경에서 관찰되어야 하고, 아이들의 학업이나 관계를 방해하는 것이 관찰 되어야 합니다.


    ADHD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ADHD 진단을 돕기 위해 미국 정신의학협회 DSM 최신호에서 나온 지침을 사용합니다. 이 표준을 사용함으로써, 전문가들은 어린이들이 ADHD에 대한 적절한 진단을 받고 치료받도록 하려고 합니다. 교육을 받은 의료 기관만이 ADHD를 진단하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다.

    셀프케어를 위한 ADHD아동 양육 팁

     

    * 수면을 우선으로 합니다.
    * 종종 친구들과 연락합니다.
    * 신선한 공기와 자연 빛과 함께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십시오.
    * 도움을 청했고면 그것 지원을 받아들이고 기꺼이 부탁합니다.
    * 스트레스에 압도될 경우 한 걸음 물러나 심호흡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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